Tibco BE Decision Manager(이하 DM)은 Tibco BE의 add-on 제품이며, BE에 내장된 RMS(Rules Management Server)를 사용하며, DM은 BE Studio에서 사용되는 구성 요소이며, RMS는 서버-기반의 구성 요소이다. 즉, RMS는 웹-기반의 GUI 화면에서 개발자가 사전에 정의된 Event Factor들을 비즈니스 유저가 접속하여 비즈니스 룰을 등록 수정하는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 Logon / Logout 및 RBAC 기능 제공
- WorkFlow 기능 제공 - checkout / update / commit / Revert / Approval / Reject / Deployment
- 히스토리 확인 기능 제공
협업 사용자들에게 Event Factor를 제공하기 위해서, 개발자들은 내부적으로 Virtual Rule Factions(VRF)를 구현해야 하며, 이는 Java의 Interface와 유사한 개념으로 Body가 정의되지 않고 Scope 부만 정의되며, 실제 로직은 해당 VRF를 상속받은 Decision Table 또는 Decision Tree에서 구현해야 한다. 대략적인 작업 절차는 아래와 같이 정의할 수 있다.
* DM & RMS User Workflow Step 1 : BE Design Time - BE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VRF 및 decision table 작성 - RMS 서버 구성 정의 - RMS 서버 기동 Step 2 : BE Decision Manager Design Time - RMS에 로그인 및 프로젝트 check-out - decision table 생성 및 정의 - 수정된 decision table의 승인을 위해 commit Step 3 : Approval - 승인 요청 확인 및 변경사항에 대한 approval 또는 reject Step 4 : 배포 파일 생성 - 배포를 위한 배포 파일(EAR 또는 class 파일) 생성 Setp 5 : 배포 - EAR 또는 class 파일 배포 |
* 결과적으로 BE를 설치하면, BE_HOME/rms에 RMS Components를 위한, RMS.ear 및 RMS.cdd가 존재하며 이는 TIBCO BE를 기반으로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이기 때문에, TIBCO Administrator를 활용하여 배포 관리 할 수 있다.
주의할 점은 TRA_HOME/DOMAIN_HOME/application에 생성된 실행 파일과 .tra가 BE_HOME/rms/bin에 있는 be-rms와 be-rms.tra를 참조해야 하기 때문에 수동으로 생성된 .sh과 .tra 파일을 수정해 주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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